조회수 : 19

...

존경하는 선후배 동문 여러분!


기나긴 추운 겨울이 지나고 봄이 오는 길목에 서 있습니다.

새 봄을 맞아 만물이 생동함 같이 겨우내 움츠려들었던 우리의 마음도 기지개를 켜고 새 꿈과 새 희망으로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지난 해 우리 총동창회는 모교 개교 100주년을 맞아 학교와 협력하여 많은 일들을 이루어냈습니다. 봉황을 교조(校鳥)로 공식 지정하였고 ‘나의 배움이 사회에 도움이 되게 하라’는 공주고 정신을 공표하였으며 공주고 100년사 발간과 100주년 기념관, 100주년 기념공원을 조성하였습니다. 그리고 ‘미래 100년 세계로 비상하라’는 비전을 세우며 이를 구체화할 ‘공주고 미래 100년 세계로 비상위원회’를 발족하여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첫 걸음을 내딛었습니다.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금년은 공주고 미래 100년의 원년입니다. 모교의 발전이 없이 동창회의 발전이 없고 동창회가 발전을 해야 모교 발전을 더욱 힘 있게 뒷받침할 수 있습니다. 동문 여러분들의 마음을 모으기 위해 발로 뛰며 찾아가는 총동창회장과 임원들이 되겠으며 재경지부 동창회의 재건과 기별, 지역별 동창회의 활성화를 위하여, 젊은 기수들의 동창회 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학교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학교가 구상하고 있는 K-10대 교육혁신과제 등 모든 계획과 목표가 차질 없이 진행되고 이루어질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으며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장기적인 대책도 머리를 맞대며 그 방안을 찾고자 합니다. 공주고 미래 100년의 초석을 다지는 제21대 총동창회가 되겠습니다. 동문 여러분의 아낌없는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동문여러분!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여건과 상황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그래도 우리 동문님들께서는 금년 한 해 더욱 건강하시고 평안하시며 가정과 일터 위에 하늘의 복이 넘치게 임하길 기원합니다. 또한 세계 평화를 위협하는 우크라이나 전쟁과 김정은 정권의 도발이 멈추고 코로나 팬데믹도 종식되며 지진과 전염병으로 인해 고통 받고 있는 튀르키예와 시리아 국민들이 좌절하지 않으며 모든 어려움을 딛고 굳건히 일어서길 간절히 소망합니다.


2023년 2월 21일

공주고등학교 제21대 총동창회 회장이인기 올림

화살표TOP